특집<하남블루밍더클래식-취미와 레저>

 액티브 시니어 주축 되어 취미·레저 활동 다양

‘액티브 시니어’는 소비 성향이 강하고 다방면에 적극적인 노년세대를 이르는 신조어다. 일정 수준의 소득을 갖추고 있으며 건강하고 왕성한 문화, 소비 생활을 누린다.

액티브 시니어가 크게 증가하면서 이들의 기호에 맞는 취미와 레저 활동이 활발한 시니어 타운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은 다양한 취미와 레저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시니어 타운의 선택 조건으로 생활비와 관리비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여가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취미와 레저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는가도 중요한 선택사항이다.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 입주자 박모(72세)씨는 “여러가지 선택 조건을 만족시켰지만 특히 취미활동과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종교, 취미, 헬스 등 다양한 모임으로 여가활동 공유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에는 기독교 신자모임, 천주교 신자모임의 종교동아리와 골프, 등산, 걷기, 바둑, 장기, 노래방, 헬스 동아리 등 다양한 취미를 공유하는 동아리가 있다.
동아리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여러 모임을 병행해서 활동할 수 있다. 미사리 습지 걷기 동아리와 바둑, 장기, 루미큐브 동아리는 매일 모임을 갖고 있다. 골프와 등산은 매월 1회 모임을 갖는다. 노래방 모임은 지하에 있는 노래방에서 수시로 모임을 갖고 있다.

골프, 등산, 걷기, 헬스 등 운동을 통해 신체활동으로 건강을 관리하며 바둑, 장기, 루미큐브 등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취미활동을 할 수 있어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입주민 김모(73세)씨는 “여러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따로 건강관리를 하지 않아도 매일 운동할 수 있어 좋다. 특히 입주자들과 여가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입주민들의 화합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다양한 취미·레저 활동 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공간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에는 다양한 취미·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공간이 조성돼 있다.
 
지하 1층에는 5개의 노래방(최신곡 완비)이 있으며,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관, 당구장(1층), 탁구장 등이 있다. 헬스장에서는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런닝, 기구운동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골프연습장에서는 스윙과 퍼팅 등 다양한 골프동작 연습이 가능하다.
 

1층에는 바둑, 장기, 루미큐브를 즐길 수 있는 오락실이 있으며, 서예실 등 각 공간에서 쾌적하게 취미활동을 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일부러 집 밖을 나서는 수고가 없이 취미와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도심형 시니어 타운의 바로미터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은 최고의 입지, 최적의 건강관리, 다양한 취미활동 등 입주자가 고려해야 할 선택사항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만족하는 도심형 시니어 타운이다.

여기에 저렴한 관리비, 국내 최고의 전용률 등 다른 시니어 타운과는 비교할 수 없는 월등한 조건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취미·레저 활동이 가능해 도심형 시니어 타운의 바로미터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입주자대표회를 구성해 입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체제를 갖춰 과다한 비용발생을 줄이고, 입주민의 편익증진에 앞장서고 있어 모든 입주자들이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입주자대표회 관계자는 “시니어 뿐만 아니라 젊은세대부터 장년세대까지 함께 어우러져 살 수 있는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은 새로운 도심형 시니어 타운의 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이 널리 알려져서 하남시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하남시 하남대로 770(하남시 신장동 517)

대표전화:031-796-8751

인터넷 사이트:www.bloomingtheclassic.kr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