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29가족 112명이 참여

 

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상호)는 지난 5월 9일과 16일 두차례로 나누어 제17기 사랑나눔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이행하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총 29가족 112명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 일정 소개, 가족 소개, 향후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한 ‘사춘기가족(가족명)’은 “다행히 온라인을 통해 뜻깊은 17기 가족사랑봉사단에 함께 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 비록 온라인 발대식이었지만 현장감 있는 진행과 여러 가족들의 의미있는 봉사에 대한 마음가짐을 보고 배우는 시간이었다. 사춘기 자녀들과 가족사랑도 키우고 봉사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래본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당분간 오프라인 봉사활동은 매월 가족별 미션을 주어질 예정인 가운데 상황이 안정되면 매월 1회 4개조 7~8가족으로 구성하여 가족이 함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적극 참여하는 가족봉사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원활한 교육 및 봉사활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