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2개 대리점에 납품

 해마다 헤어케어 관련 제품의 수입이 증가하고 있다. 수많은 제품군이 수입되면서 헤어케어 제품 수입․유통 기업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지 연구하며 제품 하나하나의 특성을 파악해 최종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에 기여할 수 있게 한다.

헤랑 주식회사(대표 천후봉)는 헤어관련 제품 수입․유통 기업으로 국내 32개 대리점에 납품을 하고 있다.

이 제품은 헤어샵, 두피케어 전문점, 두피 전문 병원 등 헤어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유통된다.

집에서 하는 헤어관리는 트리트먼트 등 몇가지 제품으로 간단히 할 수 있지만, 환경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상황으로 헤어관리나 두피케어를 받아야 한다면 전문점이나 병원을 찾아가야 한다.

헤랑 주식회사는 이런 헤어케어 전문점과 병원 등에서 고객들에게 사용하는 헤어관련 제품(샴푸, 트리트먼트, 염색제, 두피케어 제품 등)을 수입해 유통하고 있다.

현재 5개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군 수백여가지를 수입․유통해 국내 32개 대리점에 납품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모두 식약처 등록 제품이므로 전문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천후봉 대표는 수입․유통하는 모든 제품 하나하나 그 정보와 기능 등을 파악해 대리점에 납품하는 깐깐한 업무처리로 대리점 뿐만 아니라 최종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헤어샵이나 두피케어 전문점에 컨설팅을 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수입․유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의 장점과 효율적인 사용방법을 알려줘 지속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며 거래처를 점점 늘리고 있다.

천후봉 대표는 “수입제품을 가지고 진행하는 두피케어 전문 교육에 전국에서 많은 헤어샵 원장님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교육이 보류되고 있지만 제품정보 전달, 헤어트타일링 교육을 함께 해 제품 호감도 상승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단순한 헤어스타일링을 위한 제품이 아닌 많은 소비자들이 전문점에서 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선택에서부터 고객이 사용하고 원하는 효과를 얻어냈는지 가장 큰 관심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리점 관리나 제품관련 교육은 천후봉 대표가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는 분야다.

그리하여 단순히 제품 수입․유통 뿐만 아니라 헤어샵이나 두피케어 전문점 경영 컨설팅, 제품 사용 교육, 유통 대행 등을 통해 폭넓은 거래처 확보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천후봉 대표는 “제품 사용 교육은 단순하게 시술자의 기술만 의지하는것 보다는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시술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이미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거나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랑 주식회사 :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F245호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