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도시개발 발전가능성과 개발방향 논의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지난 10월 2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도시마케팅 및 도시개발사례분석 전략에 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하남시의원, 하남시 도시개발 및 도시계획, 브랜드담당관, 하남도시공사 등 관련부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마케팅에 관한 전문가특강 이후 도시마케팅 전략을 통한 하남시 도시브랜드 제고에 대해 논의했다.

특강 강사인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과 오동훈 교수는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등의 공공택지개발 사업에 참여한 도시마케팅 전문가로 이날 강연을 통해 도시마케팅에 대한 일반론과 함께 참석자들과 개발사례 분석 토론을 통해 하남시 도시개발의 발전가능성과 개발방향에 대한 방법 등을 제시했다.

연구회 대표인 강성삼 의원은 "세미나를 통해 하남시 도시개발 과정 중 하남시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도시브랜드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방법론 등을 배울수 있었다"며 "하남시의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관련 공무원, 시민들과 함께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하남시만의 특징 있는 도시브랜드를 발굴하고자 올해 1월 출범이후 도시브랜드 전문가특강,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연구회에는 강성삼 의원(회장)을 비롯해 김낙주·이영아·오지훈 의원 4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