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고민하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구자홍)는 지난 9월 16일 개최한 1차 입학설명회에 이어 지난 10월 22일, 재학생이 주도하는 2차 입학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1차 입학설명회가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2차 입학설명회는 재학생들과 졸업생이 직접 기획·준비·진행에 참여한 가운데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의 생생한 경험과 입학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설명회는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고 있는 선배들(은행권, 대기업 및 중소기업 취업, 대학 진학 등)을 초청했다.

선배들은 하남경영고에서의 교육활동으로부터 이어지는 그들의 직장 생활 경험과 삶의 목표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공간 재구조화를 통한 미래 학습환경 구축과 NCS 기반의 수업 및 과정 평가형 자격 과정, 전공 코스제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힘쓰고 있는 학교의 모습이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전달됐다.

입학설명회에 참여한 한 중학교 3학년 학생은 “막연하게 인문계고등학교 진학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고, 학교의 잘 갖추어진 교육 시설과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을 보고 들으며 진로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자홍 교장은 “학생들이 최고 기술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사랑과 열정을 쏟고 있다”라며 “학생들에게는 꿈을, 학부모에는 희망과 감동을, 지역사회에는 신뢰를 주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남경영고는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정원 220명) 모집을 위해 자체 입학설명회를 비롯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징검다리 진로 체험’(학과 체험활동), ‘스쿨쇼’(학교 견학프로그램) 등의 입학 안내 및 학과·학교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하남신문 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